● 진행기간
- 2022.03.07 ~ 22.04.01
● 요약
- 유통회사의 고객 구매데이터 2700만 건을 분석
- 고객 유형별 솔루션과 개인별 솔루션을 합쳐 유의미한 추천 시스템 구축
● 역할
- 메인 이슈 탐색, 군집분석, 변수개발, 머신러닝 알고리즘, 추천시스템 개발 및 솔루션 도출 (5명 중 기여도 60%)
● 성과
- 방대한 데이터에서 필요한 부분을 빠르게 추출하고 분류하는 방법 학습
- 많은 고객의 개별 행동들을 분석하기 위해 데이터들을 가공하는 방법 학습
- 테이블 생성 및 연결 관리의 중요성을 학습
- 도메인지식의 중요성 인식
- ETL의 기본과 고객데이터 분석에 대한 중요한 경험이 되었음
https://github.com/MiddleJo/Marketing_solutions_for_target_customer
제 깃허브 (위 링크) 에 상세한 설명이 있습니다.
'A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I 기반 응급배송드론 최적화된 하늘길 구축 (1) | 2024.09.09 |
---|---|
스마트 팩토리 APS 시스템과, 수요 예측 및 재고 관리 자동화 (1) | 2024.09.09 |